54
가이드
몽제 매트리스, 겨울에도 좋은 이유
밤이 길어지는 만큼, 숙면은 더 중요하니까.
밤이 길어지는 겨울엔 오히려 깊이 잠들기 어렵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스웨덴, 노르웨이 등 북유럽 국가들은 겨울철 낮이 짧아 불면증 환자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죠.
겨울에는 의외로 수면의 질이 떨어진다고 해요. 더 많은 시간을 자고도 몸이 개운하지 않다고 느끼는 것도 깊이 잠들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이럴 때일수록 몸 상태도 기분도 다운되지 않게 수면 환경을 잘 조성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겨울의 아침, 몸이 더 무겁고 피곤한 이유
추운 날씨에 몸이 잔뜩 움츠러드는 겨울. 겨울에 특히 몸이 피곤해지는 이유는 급격한 체온 변화와 함께 추위에 근육이 수축하며 계속 긴장하기 때문이에요. 그렇게 밤까지 긴장 상태가 지속되면 편안한 수면이 어렵고, 아침이 더욱 피곤해지는 것이죠.
이런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서는 낮 동안 긴장한 몸을 밤에 편안하게 이완시킬 수 있는 수면 환경 조성이 중요합니다. 카페인이 없는 따뜻한 차를 마시거나 자기 전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처럼요.
몽제 매트리스는 낮 동안 긴장으로 움츠러들었던 우리 몸이 스트레칭 되듯 쭉 펴질 수 있는 탄탄한 지지력을 자랑합니다. 몽제에선 남다르게 편안한 이유도 몸에 힘을 빼고 누웠을 때 우리 몸의 자연스러운 곡선을 유지시켜 주는 탄탄함 때문이죠. 매트리스의 지지력이 약해 척추의 S자 곡선이 무너지면 우리 몸은 자는 내내 긴장 상태에 놓이며 아침에 더욱 뻐근해져요.
몽제 위에서는 물에 떠 있는 듯 몸에 힘을 뺀 채로 밤새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유난히 일어나기 힘든 겨울 아침도 개운하게 맞이할 수 있는 비결이죠.
너무 높은 수면 온도는 숙면을 방해합니다
사람이 숙면을 취하기 위한 적정 침실 온도가 18~20도라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25도를 넘어가는 여름 열대야에는 자꾸만 잠을 설치게 되는 이유도 수면 적정 온도보다 높은 온도로 인해 잠드는 게 어려워지고 자꾸 깨게 되기 때문이에요.
이런 현상은 뜻밖에 온열기기를 사용하는 겨울에도 많이 나타납니다. 온열기기 온도를 너무 높게 사용해 겨울임에도 여름 열대야 때처럼 더위로 잠을 깨게 되는 것이죠. 겨울 추위에 몸이 굳어 뻐근해진 데다 너무 높은 온도로 자게 되면 아침에 몸이 더 무겁고 찌뿌둥해질 수 있습니다.
겨울엔 라텍스 매트리스 화재 소식도 자주 접하셨을 텐데요. 열을 흡수하는 특성이 있는 메모리폼이나 라텍스 소재의 매트리스를 사용하신다면, 더욱더 온열기기 사용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제품에 따라 다르니 구매하신 제품의 사용 방법을 참고하세요.
온열기기를 사용한다면
그냥 잠들기엔 추운 겨울, 몽제와 온열기기를 함께 사용하면서 최상의 수면 경험을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몽제 매트리스와 온열기기를 함께 사용하실 때는 매트리스 위에 온열기기를 두고, 온도는 숙면하기 좋은 저온 모드로 사용해주세요.
매트리스의 역할은 결국 최적의 수면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 이때 온열기기 온도를 너무 높게 해서 사용한다면, 우리의 숙면은 방해받을 수밖에 없죠. 하지만, 적정 온도의 따뜻함과 몽제의 탄탄함이 만난다면, 겨울에도 좋은 잠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맞추기 까다로웠던 수면 환경으로 잠을 설치셨다면, 몽제와 함께 매일 기분 좋은 잠자리에서 편안하게 주무세요.
※ 온열기기는 반드시 몽제 매트리스 위에 올려두고, 저온모드(35~37도)로 사용해주세요. 기기마다 저온 모드의 설정 온도가 다를 수 있으니, 확인 후 사용해주세요.
※ 보일러 가동 시에는 바닥 면에 열이 직접 전달되지 않도록 깔개를 두고 사용하시면 오래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먼지 많은 겨울에도 집에서 맘 편히 세척하세요
두꺼운 이불보다 세탁이 쉬운 매트리스라면 믿으시겠어요?
환기가 어려워 먼지가 잘 쌓이게 되는 겨울, 많은 시간을 보내는 매트리스의 위생이 걱정될 땐, 집안에서 바로 씻을 수 있는 몽제라면 걱정 없습니다. 오염이 스며들지 않는 매트리스 소재로 오염이 생긴 부분은 언제든지 샤워기 물로 씻어낼 수 있으니까요.
세탁기에 안 들어가면 어떡하나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속커버와 겉커버만 세탁기에 돌려주고 내장재는 욕실 샤워기로 물만 뿌려주면 세탁이 완료된답니다.
하루 8시간, 겨울 추위에 움츠러드는 우리 몸을 위해 좋은 잠을 선물하세요. 몽제 매트리스와 함께라면 사계절 내내 최상의 수면 환경은 물론 아침이 더욱 개운해집니다.
몽제 매트리스,
겨울에도 좋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