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Support
  • 현재 위치
    1. 게시판
    2. Contents

    Contents

    게시판 상세
    제목 자세히 보기 >
    작성자 MONGZE (ip:125.131.118.161)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4-2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09



    매트리스의 ‘통기성’, 시원함만을 위해서라고 생각하셨나요? 통기성이 중요한 진짜 이유는 숙면을 위해서입니다. 수면의 질을 결정하는데는 '온도' 와 '습도' 가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죠.












    1. 수면과 심부체온




    우리 몸은 매일 생체 리듬에 따라 몸 안쪽의 온도인 ‘심부체온’이 변합니다. 심부체온이 낮아지면 잠이 오고, 높아지면 잠에서 깨게 되죠. 밤에는 잠들기 위해 몸이 심부체온을 낮추면서 몸 밖으로 열을 내보냅니다.

    이 때, 침구가 열을 머금는다면, 그 온도로 체온이 다시 올라가 깊은 잠에서 깨게 되는데요. 무더운 여름, 후덥지근한 느낌에 잠에서 깨는 게 바로 수면과 심부체온의 상관관계 때문입니다.

    통기성이 우수한 매트리스는 온도에 상관없이 열이 머무르지 않습니다. 몸에서 방출하는 열이 매트리스를 통과해 그대로 빠져나가게 되며, 심부체온이 자연스럽게 내려가 매일 숙면할 수 있게 됩니다.











    2. 수면과 습도




    여름 장마철, 눅눅한 잠자리의 불쾌한 느낌 때문에 일어날 때 몸이 더 무겁게 느껴진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이는 습도 또한 우리 숙면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과 이불 사이의 습도는 40~60%로 보송보송하게 유지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통기성이 좋은 매트리스는 습기가 머물지 않고 통과해 항상 쾌적한 느낌을 줍니다. 눅눅하지 않고 보송보송한 습도는 기분 좋은 숙면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여름의 몽제 매트리스




    견딜 수 없는 무더위가 오면 선풍기나 에어컨, 쿨링패드와 함께 열대야를 이겨보려고 하죠. 그러나 급격한 온도 변화로 인해 오히려 숙면하기 어렵기도 합니다.

    몽제 매트리스는 일시적으로 온도를 낮춰 열을 식히는것이 아닙니다. 3D 그물망 구조로 열이 자연스럽게 빠져나가도록 통기성이 매우 우수하기 때문에 여름에 쾌적하면서 시원한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몽제의 텐셀린넨 커버도 시원한 느낌과 함께 땀을 빠르게 흡수해 쾌적합니다.











    4. 겨울에도 통기성이 중요한 이유




    추워지는 겨울은 실내외 온도차가 심해 근육이 경직될 때가 있죠. 어쩐지 아침에 일어나기가 더 힘드실거에요. 온열기기를 틀면 금방 덥기도 하고, 이불을 안덮자니 쌀쌀해 적정한 온도에서 잠들기 어렵죠.

    몽제 매트리스는 우수한 통기성으로 바닥의 온기가 자연스럽게 올라와 답답하지 않고 기분좋은 따뜻함을 선사합니다. 우리 몸이 자연스러운 생체리듬에 따라 깊게 숙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죠. 겨울에도 통기성 좋은 매트리스가 중요한 이유입니다.


    TIP. 온열기기 사용법은 제품 페이지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사계절 내내 쉽게 풀리지 않는 피로가 고민이라면, 탁월한 통기성의 몽제 매트리스와 매일 아침 개운하게 일어나세요.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