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
가이드
수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죠. 특히 코로나19 이후에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수면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도 훨씬 커졌어요.
그런데 수면에 대한 관심은 점점 높아지는 반면, 수면 퀄리티나 만족도는 점점 떨어지고 있다는 걸 아시나요?
몽제는 이 문제가 우리 수면을 책임지고 있는 매트리스 때문이 아닐까 생각했어요. 우리가 사용하는 매트리스는 대부분 150년 전에 발명된 스프링 매트리스인데, 사실 옛날과는 우리의 몸도 수면 환경도 많이 달라졌으니까요. 평소 생활 습관도, 잠드는 자세도, 사용하는 이불까지도 말이죠.
전자제품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매년 더 나은 신제품이 출시되는데, 수면에 대해 많은 연구가 이뤄지고 있는 지금까지도 왜 매트리스는 변화가 없는 걸까요?
몽제는 달라진 우리의 몸과 실내 환경에 맞춰 우리의 수면 환경도 당연히 더 나아져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렇게 매트리스의 핵심인 소재 개발부터 시작했죠. 명품이란 소재부터 마무리까지, 모든 것이 특별해야 하는 법이니까요.
현대인들은 성인의 약 80%가 한 번 이상의 허리 통증을 겪는다고 해요. 그런데 그동안의 매트리스를 생각해보면 시간이 지날수록 너무 푹신해지거나 쉽게 푹 꺼져 허리에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았어요.
또 요즘은, 겨울에 추워서 못 자는 경우는 없지만, 여름에 더워서 못 자는 경우는 너무 많죠. 그만큼 실내가 오히려 너무 따뜻해서 잠을 못 자는 경우가 많아요. 더위를 타지 않아도 체온 조절을 위해 땀을 흘리기도 하는데, 기존 매트리스는 습기에 취약해 금세 버리게 되기도 하고요.
결국 매트리스 소재를 만들기 위해선, 깊고 편안한 수면의 원리와 현재의 침실 환경을 고려한 설계가 필요했어요. 과거와는 달리 수면에 대해선 많은 것들이 밝혀졌기에 어떤 온도와 습도와 환경에서 깊이 잠드는지에 대해 알아낼 수 있었죠.
그렇게 수면을 위한 최고의 소재, 에어네트™ 소재가 탄생했어요.
에어네트™ 소재를 사용한 매트리스에서 가장 달라진 점은, 차별화된 허리 편안함과 사계절 내내 느껴지는 기분 좋은 쾌적함이에요.
견고한 지지력과 높은 탄성을 가진 에어네트™ 소재는 자는 동안 허리의 척추 곡선을 따라 무거운 엉덩이 부위는 들어가고 허리는 들뜨지 않게 지지해주는 힘이 있어요. 이러한 매트리스의 지지력이 근육의 긴장을 풀고 깊게 숙면하도록 도와주죠.
또한, 숙면에 온도와 습도가 중요하다는 과학적 사실에 근거하여 통기성이 우수한 3D 그물망 구조를 택한 덕분에 여름에는 열기가 갇히지 않아 시원하고, 겨울에는 온열기기와 함께 사용해도 답답하지 않아 일 년 내내 기분 좋은 숙면이 가능하답니다.
스프링, 라텍스, 메모리폼도 아닌 차세대 매트리스 소재 ‘에어네트™’는 과연 어떤 점이 숙면과 가장 가까워진 걸까요? 아래에서 한눈에 보여 드릴게요!
또한, 몽제는 숙면에 집중하면서도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매트리스를 만들고자 했어요. 요즘은 점점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실내 공간 활용에 대한 관심과 위생 기준이 더욱 높아지고 있죠. 사용할 때 제품에서 해로운 성분이 나오진 않는지,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인지에 대한 검증도 더 깐깐하게 하고요.
에어네트는 물과 공기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게 만든 소재에요. 이는 곧 씻는 게 불가능했던 침대가 속까지 세척 가능해진다는 것을 의미하죠. 오염이 생기면 언제든지 커버만 벗겨 화장실에서 샤워기로 쉽게 씻어낼 수 있답니다. 위생이 특히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 한국인들이 가장 민감해하는 침대 위의 위생을 고려했을 때 혁신적인 장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길게는 10년 이상 매일 사용하는 침대를 더는 커버만 빨고 찝찝하게 쓰지 않아도 되고, 비싼 전문 업체를 불러 시간과 비용을 감수할 필요가 없어졌으니까요.
우리 집 매트리스 소재가 버려진 스펀지, 폐자재로 만든 건 아닌지 확인할 길이 없었던 이전과도 달라졌어요. 언제든지 열어 소재를 내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속을 알 수 없는 매트리스가 아닌 속을 훤히 확인하고 세척까지 할 수 있는 매트리스이니 더 안심하고 믿고 쓸 수 있죠.
몽제는 설치와 해체, 보관이 자유롭고 부피도 크지 않아 혼자서 이동이 쉬워요. 박스 형태로 배송되어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내 공간에 낯선 사람이 방문하는 것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하니 안방 침대 위에서 거실로, 아이 방으로, 부모님 방으로, 캠핑용으로 언제든지 원할 때 용도를 바꿔 사용할 수도 있어요. 쓰고 있는 침대를 버리거나 새로 들이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올려서 쓰기만 하면 되고요. 기존 침대로서는 상상하지 못했던 일, 그야말로 바뀐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매트리스라고 할 수 있죠.
몽제 매트리스는 오히려 여러 매트리스를 다양하게 사용한 고객분들의 만족도가 더 높아요. 잘 자는 것이 무엇인지 잘 몰랐던 분들도 몽제에서만큼은 잠자는 기쁨을 알게 되었다고 표현해주시죠. 기존에 느꼈던 불편함을 너무 잘 알기에 몽제는 다르다는 걸 바로 아신 걸까요. 이럴 땐, 매트리스 소재뿐만 아니라 피부에 닿는 마지막 순간을 생각하며 새로운 소재의 커버까지 개발한 몽제의 노력이 정말 빛을 발했다고 생각해요.
오로지 숙면을 위한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몽제의 고집, 이러한 고집이 단기간 내 많은 분의 수면을 바꿀 수 있었던 이유가 아닐까요?
소재부터 커버까지
숙면만을 위한 매트리스 개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