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
가이드,특별한 숙면
매트리스를 사야겠다고 결심하는 순간, 고민은 시작됩니다. 한 번 사면 오래 쓰게 될 매트리스라 최선의 선택을 하고 싶지만, 수많은 소재와 브랜드 사이에선 선택의 폭을 좁히기가 쉽지 않죠. 이때 중요한 건 아무런 기준 없이 브랜드나 트렌드만 보고 고르지 않는 거에요.
나에게 맞는 매트리스를 실패 없이 한 번에 고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건 내가 왜 매트리스를 사려고 하는지, 무엇이 불편한지를 먼저 생각하는 거에요.
앞으로 최소 몇 년간 나의 수면을 책임질 매트리스라면 내가 느낀 고민을 해결해주는 게 가장 중요하니까요.
처음엔 편안해서 좋았던 매트리스, 쓸수록 점점 불편해지더니 이젠 푹 꺼져서 아침마다 아이구 소리가 나온다면? 수명을 다해 너무 푹신해져버린 매트리스에서 밤새 신체 굴곡이 무너지고 있다는 소리에요.
너무 푹신한 매트리스는 몸무게를 받쳐주지 못하기 때문에 무거운 골반이 아래로 가라앉으며 척추 곡선이 V자로 무너져버려요. 그렇게 허리 근육에 무리를 주게되죠.
[푹 꺼진 매트리스(위)와 몽제 매트리스(아래)의 비교]
따라서 매트리스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푹신함이나 부드러운 느낌이 아니라 우리 몸무게를 얼마나 잘 받쳐줄 수 있는지, 척추를 얼마나 바른 모습으로 지지해줄 수 있는지입니다.
몽제는 100kg이 넘는 분이 누워도 푹 꺼지거나 출렁일 걱정없는 탄탄한 경도의 매트리스에요. 경도, 탄성, 밀도를 모두 고려해 몽제가 개발한 에어네트 소재는 누웠을 때도 힘 있고 탄탄하게 받쳐주죠. 몽제에선 허리가 편안한 이유도 척추 곡선을 빈틈없이 받쳐주어 편안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에요. 덕분에 아침에도 몸이 더 가볍고 개운해지죠.
허리를 생각해 바닥에서 자거나 돌침대에서 잤는데 오히려 배기고 불편하셨다면, 이유는 바닥과 닿는 부분의 몸이 과한 압력을 받았기 때문이에요. 옆으로 누우면 어깨와 팔이 눌리고, 바로 누울 땐 등과 허리 쪽이 배겨서 어느 한 곳은 불편할 수밖에 없죠. 너무 푹신한 것도 문제지만 이처럼 아예 딱딱한 침대도 숙면에는 좋지 않아요.
몽제는 탄탄하지만 딱딱하지 않은 경도로, 푹신한 침대와 딱딱한 침대로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모두 만족하는 매트리스에요. 푹신함과 딱딱함 그 사이에서 각각의 문제를 모두 해결했기 때문이죠. 몸이 흔들림 없는 안정감을 주면서도 적당한 쿠션감으로 배기지 않는다고 할까요. 몽제가 찾아낸 최적의 탄탄함을 믿어보세요. 허리가 편안한 매트리스라는 명성답게 척추 곡선이 편안한 모습 그대로 밤새 휴식하게 해준답니다.
잠깐 누워봤을 땐 좋았던 것 같은데 금세 꺼져버리는 이유는, 매트리스 소재의 지지력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에요. 매일 7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사람의 무게가 누르고 있어도 변하지 않으려면 몸을 오랫동안 받쳐주는 힘과 원래 모양대로 돌아오는 힘이 필요하죠.
몽제 매트리스 소재인 에어네트는 이러한 매트리스의 사용 환경을 고려해 개발한 고반발 고탄성의 소재에요. 무거운 우리 몸을 힘있게 받쳐주는 지지력과 금세 돌아와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회복력이 남다르죠.
고반발 고탄성 소재기 때문에 힘을 실어 눌렀을 때도 쑥 들어가지 않고, 들어간 뒤에도 금세 원상태로 돌아오는데요. 몽제는 이런 힘과 탄성 덕분에 하루가 다르게 꺼지는 매트리스와는 다르게 처음과 같은 탄탄함 그대로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답니다.
두꺼운 토퍼를 선택했지만, 그래도 무거운 엉덩이 부분이 꺼지고 있다면? 이젠 두께가 아니라 누웠을 때의 지지력을 체크하세요. 매트리스 높이가 높다고 반드시 좋은 지지력을 의미하진 않으니까요.
몽제는 두껍지는 않지만 아무리 무게를 실어도 바닥에 닿을 걱정이 없어요. 몽제의 기술력이 만든 견고한 짜임으로 5.5cm의 높이에도 뛰어난 지지력을 제공하니까요. 덕분에 꺼진 침대 위, 바닥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어 오히려 활용도가 뛰어나죠. 탄탄한 경도 덕에 보이는 것보다 무게가 있지만, 그만큼 튼튼하고 안정감이 있기 때문에 오히려 안심하고 오래 사용하실 수 있어요.
매트리스는 쓰면 쓸수록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는 오염이 누적되고 먼지가 많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오랜 시간 누워 있으면서 얼굴을 부비고, 가까이서 코로 호흡하기 때문에 반드시 위생적인 관리가 필요하죠. 그렇다고 전문적인 매트리스 케어를 매번 받기엔 비용이 부담스럽고 덮는 이불만 빨자니 찝찝해요.
몽제는 언제든지 물 세척이 가능한 매트리스로 이불만큼 관리가 쉬워요. 언제든지 집에서 씻을 수 있고, 물이 통과하면서 먼지, 오염이 깨끗해지는 걸 바로 볼 수 있죠. 씻은 후에도 속까지 바람이 통해 빨리 마르니까 눅눅한 냄새날 걱정도 없어요. 이렇게 관리해주면 변형되거나 변색될 걱정도 없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에요.
여름과 겨울의 온도 차가 극심한 한국에선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매트리스가 필요해요. 그리고 이건 매트리스의 소재에 따라 차이가 크게 나타나는 부분이기도 하죠. 여름에는 누워있는 자리가 체열로 데워지는데 열이 빠져나가지 못하는 침대에선 계속해서 더워져 잠들기가 힘들어요. 겨울에는 라텍스나 일부 종류의 매트리스는 열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화재 위험이 있기 때문에 온열기기 사용을 못 하죠.
몽제는 메모리폼보다 통기성이 39.3배 우수해서 열이 머무르지 않고 3D 그물망 구조라 열이 잘 빠져나가요. 다른 매트리스처럼 등에 열기가 차지 않으니 여름에 시원하죠. 열을 흡수하는 소재가 아니라 겨울에도 위에 온열기기를 올려 저온모드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우수한 통기성으로 따뜻하면서도 걱정 없이 쾌적하게 숙면하실 수 있어요. 사계절 내내 걱정없는 매트리스죠.
매트리스를 새로 사도 얼마 뒤 같은 고민으로 실패를 반복하고 있다면, 단순히 겉모습이나 취향만으로 매트리스를 구매하면 안 되겠죠. 쓰고 있는 매트리스는 어떤 점이 불편한지, 왜 그런지를 정확히 안다면 실패 없는 구매를 하실 수 있어요.
이미 다양한 매트리스를 써보고 실패한 분들이 오히려 몽제를 많이 선택하고, 좋아해 주시는 이유는 기존 매트리스와 느껴지는 차이 때문이죠. 처음부터 혹은 더이상 실패 없는 매트리스를 고르고 싶다면, 몽제와 함께해보세요 :)
매트리스 고른다면?
고민별 추천 가이드